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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wangju Cultural & sport center 광주시문화스포츠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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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광주시문화스포츠센터 이용약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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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총칙

제1조(목적)

본 약관은 광주도시관리공사(이하 ‘공사’라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광주시문화스포츠센터(이하 ‘센터’라 합니다) 시설 및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이하 ‘이용자’라 합니다)와 센터 간의 권리와 의무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본 약관에서 이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이라 함은 센터가 규정하는 소정의 등록절차를 거쳐 일정기간동안 센터시설 및 서비스 이용계약을 센터와 체결한 자를 말합니다.
  2. ‘센터’라 함은 회원의 체육활동 및 문화시설 이용을 위해 지속적으로 이용하는 시설 내 모든 시설과 그 부대시설을 말합니다.
  3. ‘서비스’라 함은 회원의 센터시설 이용상 편의를 위해 센터가 운영하는 센터시설에서 제공하는 일체의 행위 및 물품 등을 말합니다.
  4. ‘등록일’이라 함은 센터와 회원이 센터시설 및 서비스 이용에 대하여 계약을 체결한 일자를 말합니다.
  5. ‘개시일’이라 함은 센터와 회원이 체결한 계약에 명시하는 당해 센터시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 시작일자를 말합니다.
  6. ‘이용일’이라 함은 개시일부터 이용허가취소(환불) 신청한 날까지로 합니다.

제3조(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이 약관의 내용은 센터 시설 내 게시 또는 센터 홈페이지에 공지 하거나, 인쇄된 약관을 회원에게 교부, 또는 구두로 설명함으로써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2. 센터는 필요한 경우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3.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의 계속적인 센터 시설 및 서비스 이용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4조(이용계약의 성립)

  1. 센터 시설을 이용하고자 하는 분은 센터가 정한 입회 신청서에 이용신청을 하고 이용료를 납부함으로써 이용계약이 성립됩니다.
  2. 광주시문화스포츠센터는 공연 및 예술아카데미의 프로그램 할인적용을 위해 인터넷 티켓예매 대행업체(인터파크 www.interpark.com)에 이용자 정보를 알려주고 있습니다.
    이용자 정보의 미제공시에는 티켓 예매시 할인적용을 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회원 가입시 SMS 및 E-mail 수신은, 수신여부(예, 아니오) 항목에 동의할 경우에만 제공됩니다.
  3. 센터 시설을 이용하고자 하는 분은 회원가입신청서를 작성 제출함으로써 본 규정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2장 권리와 의무

제5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쾌적하고 안전한 센터 시설과 유쾌하고 편안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센터 관계자가 요구하는 지시사항 및 시설이용수칙을 준수할 의무가 있습니다.
  2. 회원은 당해 센터시설이 제공하는 서비스 물품들을 보호하고 아껴 쓸 의무가 있습니다.
  3. 회원은 건강상 이상이 있을 때에는 반드시 사전에 센터 관계자에게 이를 고지하고 그 지시에 따라야 하며, 이를 이행 하지 않을시 센터에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이 규정에 명시된 제반 규정을 준수할 의무가 있습니다.
  5. 회원증(카드)은 타인에게 대여 또는 양도할 수 없고, 분실시에는 즉시 재발급을 받아야합니다.

제6조 (회원의 권리)

회원은 센터 시설을 평등하게 이용할 권리를 가지며, 이용 중 불편한 사항이나 개선할 내용에 관하여 센터에 건의할 수 있습니다.

제7조 (게시 및 설명 의무)

  1. 센터 시설에는 회원이 용이하게 볼 수 있는 장소에 다음사항을 게시하여야 합니다.
    • 1). 프로그램 현황
    • 2). 프로그램 신설 및 변경
    • 3). 프로그램 이용료
    • 4). 약관내용
    • 5). 소지품 보관시 유의사항
    • 6). 회원 안전수칙 등 필요사항
  2. 센터는 회원이 센터 시설 및 기구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방법 및 주의사항 설명 등 선량한 관리자로써의 의무를 다하여야 합니다.

제3장 회원가입

제8조 (회원의 종류)

회원의 관리를 위해 구분하는 회원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월회원’이라 함은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 각 프로그램별 이용요금을 센터에 납부한 회원을 말합니다.
  2. ‘일일회원’이라 함은 일일 또는 시간 이용 요금을 센터에 납부한 회원을 말합니다.
  3. ‘신규회원’이라 함은 센터 시설에 최초가입자를 말하며,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도 신규회원으로 합니다.
    • 가) 1개월 이상 휴회한 후 재 가입자
    • 나) 환불 후 재가입자
  4. ‘기존(계속)회원’이라 함은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 각 강습·강좌 프로그램별 이용 요금을 센터에 납부하여 센터 시설을 이용하고 있는 자를 말합니다.

제9조 (회원의 자격)

센터 시설 및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회원의 자격은 센터에 이용요금을 납부한자로 합니다.

제10조 (회원의 자격제한)

제8조에 규정된 회원의 자격을 보유한 자일지라도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센터는 그 회원자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심신질환이나 전염성 질병 또는 문신 등으로 다른 회원에게 피해를 주거나, 혐오감을 느끼게 하는 부적합자에 대하여 센터는 그 회원자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병력이 의심되는 회원에 한하여 센터가 임의로 전문의의 진단서와 각서를 요구하였으나 이에 응하지 않는 경우 그 회원자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센터 시설의 제규정을 위반하여 회원자격이 소멸된 경우, 회원의 자격을 한시적 또는 영구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체육시설의 제규정(회원 준수사항, 안전수칙 등)을 위반하거나 강습질서 문란, 배타적 회원회합 유도, 강제적인 금전거출 등의 행위를 하거나 했던 적인 있는 경우 회원자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5. 타인에게 회원증 대여 또는 무단 양도.양수한 사실이 적발된 경우 또는 상습적인 도강행위 및 상행위를 할 경우 회원자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6. 위 사항 외로 기타 체육시설 유지상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회원자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회원모집)

센터에서 회원을 모집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모집 시기는 기존회원은 매월 18일부터 22일까지, 신규회원은 매월 26일, 27일 부터 말일까지 이고, 회원모집방법은 기존회원을 우선 모집하며, 잔여인원에 대하여는 추첨으로 모집합니다.
  2. 회원모집 시기 및 회원모집 방법은 센터가 운영상 필요에 따라 임의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원모집 정원은 당해 센터 시설의 최대 수용인원을 초과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센터는 운영상 필요에 따라 임의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4. 신규 접수일이 일요일 또는 법정공휴일인 경우에는 휴일이 끝나는 다음날로 정합니다.
  5. 신규 마감일이 일요일 또는 법정공휴일인 경우에는 휴일이 시작되는 전날로 정합니다.

제12조 (회원가입 신청)

  1. 센터의 시설 및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신청인은 센터가 정한 소정의 회원가입 신청서를 기재하여 제출하고, 이용료를 납부함으로써 회원의 자격을 갖게 되며, 회원가입신청서를 제출하는 경우 이용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2. 회원가입 신청은 신청인 본인이 직접 신분증을 지참하고 센터에 내방하여 접수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대리 신청시 대리인은 반드시 신청인의 신분증을 지참하여야 합니다.
  3. 회원가입신청서의 기재내역이 사실과 다르거나, 고의 또는 부주의로 누락된 경우 이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4. 회원가입신청서의 기재내역이 변경되었을 경우, 회원은 이 사실을 소정의 양식에 의해 센터에 통보하여야 하며, 이를 태만히 함으로써 발생하는 불이익은 회원이 부담 하여야 합니다.
  5. 접수 마감일이 일요일 또는 법정공휴일인 경우에는 휴일이 시작되는 전일로 정합니다.

제13조 (이용료)

  1. 이용료는 시장의 사전 승인을 얻어 각 내규로 정합니다.
  2. 이용자별, 이용시간대별, 강습프로그램별 이용료의 할증 및 할인율은 시장의 사전 승인을 얻어 『광주시 문화스포츠센터 운영·관리 규정』에서 정한 기준에 따라야 합니다.
  3. 센터는 적법한 절차를 거쳐 이용료를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공지는 적용일자 15일 전부터 안내창구에 게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이용기간이 종료된 후부터는 인상된 회비를 적용합니다.
  4. 이용료의 납부는 일시불 선납을 원칙으로, 하며 별도의 납입일정은 센터가 제시하는 일정 내에 결제까지 완료하셔야 하며, 미 결제시 등록이 자동취소됩니다.

제14조 (회원증)

  1. 제8조 및 제9조의 규정에 의해 회원의 자격을 갖춘 회원에 한해 센터는 회원증(카드)을 발급하며, 회원은 센터 시설 이용 전 반드시 안내창구에 회원증을 제시하여야 합니다.
  2. 회원증은 회원증(카드)에 명시된 회원 본인 이외에는 이용할 수 없으며, 양도, 양수 및 명의 변경은 원칙적으로 불허하며, 이를 위반한 회원은 일체의 환불 및 보상 없이 회원 자격을 즉시 상실합니다.
  3. 회원은 회원자격이 상실되었을 경우, 회원증(카드)을 센터에 반납하여야 하며, 분실이나 훼손 시에는 지체 없이 센터에 통지하고 재발급을 받아야 합니다.
  4. 회원증(카드) 재발급 시에는 센터가 정한 소정의 발급 수수료(1,000원)를 납부 하여야 한다.
    단, 다음 각회에 해당하는 경우는 발급수수료를 면제할 수 있습니다.
    • 1) 회원증의 노후(바코드 훼손 등)로 인해 이용이 어려운 경우
    • 2) 회원으로 등록되어 있으면서 센터 시설 이용 실적이 이용 신청일로부터 2년 이상 없는 경우
    • 3) 기타 센터가 판단하여 발급수수료를 면제할 타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

제 4 장 반환 및 변경

제15조 (이용료의 반환 및 연기)

  1.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을 경우 계약을 해지 할 수 있습니다
    • 1) 센터 시설 이용 및 강습 등에 관한 계약내용 또는 광고내용이 실제와 다른 경우
    • 2) 센터 시설·기계 및 시설의 고장으로 정상적인 이용이 곤란한 경우
    • 3) 이전·휴업·폐업·정원초과 등으로 센터 시설 이용이 곤란한 경우
    • 4) 기타 센터의 책임이 있는 사유로 센터 시설 이용이 곤란한 경우
  2. 제1항의 각 호의 사유로 이용자가 개시일 이전(매월 1일 이전)에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센터는 전액환급 및 총 이용금액의 10%를 배상하고 개시일 이후에 해지하는 경우 취소일까지의 이용일수의 해당금액을 공제한 금액을 환급 및 총 이용금액의 10%를 배상합니다.
  3. 회원이 이용허가를 취소할 경우에는 이용료의 반환을 요청할 수 있으며, 이용료의 반환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재난, 재해 등으로 이용이 취소 또는 정지된 때에는 취소 정지된 기간의 이용금액의 전액 반환 및 10% 배상
    • 2) 프로그램 이용 개시일 이전에 그 이용을 취소한 때에는 총 결제금액의 100% 반환
    • 3) 프로그램 이용 개시일 이후(매월 1일 이후)에 그 이용을 취소한 때에는 취소 일까지의 이용일수에 해당하는 금액과 총 결제금액의 10%를 공제 후 반환
  4. 전3항 제3호에 의한 이용료 반환시 취소 일까지의 이용일수에 해당하는 금액은 월 이용요금을 월 이용일수로 일할 계산합니다.
  5. 이용료 반환 신청은 회원 본인이 직접 센터가 정한 소정 양식에 이용료 반환신청서를 작성하여 기발급된 회원증(카드)를 반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대리인이 반환 신청시에는 대리인은 반드시 회원의 신분증, 기발급된 회원증(카드), 그리고 대리인 신분증을 지참하여야 합니다.
  6. 회원 질병 또는 상해로 인한 입원 등 부득이한 경우 입원(진료)확인서를 첨부시 입원(진료) 일부터 소급 적용하여 환불할 수 있습니다. 단, 반환 신청은 사유 발생일로부터 30일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7. 기타 정하지 않은 사항은 센터 시설의 이용료 반환 처리 지침에 따라야합니다.

※ 소비자분쟁해결기준(행정거래위원회 고시 2011-10호)

제16조(이용일의 연기 및 반변경)

  1. 이용일의 연기는 정당한 사유 발생시에 한하며, 증빙서류(진단서, 출장확인서 등)와 소정양식을 기재하여 센터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2. 연기 신청은 매달 7일까지 할 수 있습니다.
  3. 연기에 따른 이용기간은 연기를 희망한 월의 동일기간(잔여기간)으로 합니다.
  4. 이용일의 연기는 월 1회에 한하며 연기 신청일로부터 최장 3개월을 초과할 수 없고, 연기시 재 연기나 환불은 불가합니다.
  5. 반변경을 원하는 자는 소정양식을 기재하여 센터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단, 반변경은 변경을 희망하는 프로그램에 결원이 있는 경우에 한합니다.

제17조 (회원자격의 소멸 및 일시정지)

  1. 회원이 센터 시설에 이용료의 반환을 신청하였을 경우, 회원자격은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2. 다음 각 호 1에 해당하는 경우, 센터는 회원자격을 일시정지 또는 소멸시킬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원은 스포츠센터에 회원증(카드)을 반납 하여야 합니다.
    • 1) 회원이 소정의 월 이용료를 납부하지 아니하고 센터 시설을 무단 이용한 경우
    • 2) 회원증을 타인에게 대여하거나 센터의 승인 없이 양도, 양수하였을 경우
    • 3) 센터의 명예를 훼손시키고 센터 시설 및 서비스 이용질서를 문란하게 하였을 경우
    • 4) 센터가 정한 약관 및 기타 제규정을 위반하였을 경우

제18조(시설이용 및 휴관)

  1. 시설의 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회원이 시설 이용시에는 반드시 센터 관계 직원에게 회원증 (카드)을 제시 하여야 합니다.
    • 2) 회원의 시설 이용은 영업시간 내 등록된 당해 프로그램에 한하여 1회 이용을 원칙으로 합니다.
  2. 센터 시설의 휴관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문화시설의 휴관일은 매주 월요일, 체육시설의 휴관일은 매주 1,3,5주 일요일 및 법정공휴일, 기타 정부 또는 센터에서 지정한날로 합니다.
    • 2) 센터는 휴관일 중 필요한 경우 개관일을 지정하여 운영할 수 있습니다.
    • 3) 센터는 천재지변, 회원의 안전과 원활한 이용을 위하여 필요한 시설의 개·보수 등 기타 부득이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센터 시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시설운영상 시설의 개·보수를 위해 휴관할 경우, 그 기간 및 내용은 센터 홈페이지 및 센터 시설 게시판에 공지합니다.

제19조(개인사물함 이용)

  1. 개인사물함 이용을 희망하는 회원은 센터가 정한 바에 따라 소정양식을 제출하고 보증금은 최초 1회 10,000원과 월 이용료 5,000원(중) 4,000원(소)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은 사물함 이용기간의 종료와 동시에 사물함 열쇠를 센터에 반환하여야 하며, 열쇠를 반환하지 않을 경우 센터는 열쇠 반환 일까지 사물함 이용료를 청구 할 수 있습니다.
  3. 열쇠의 미반환 및 분실로 인한 사고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열쇠를 분실 및 훼손한 경우 열쇠 교체비용(10,000원)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4. 개인사물함 이용기간이 종료한 날로부터 1개월이 경과하여도 재신청을 하지 않을 경우 센터는 사물함 내의 보관물품을 별도 보관하며, 2개월 이상 찾아가지 않을 경우, 임의 처분할 수 있습니다.
  5. 회원과의 개인사물함 약정 기간 중 센터는 회원의 보수 등에 따른 특별한 요청이 없는 한 임차한 개인사물함을 관리하지 않으며 도난 또는 기타 제반 사항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개인사물함은 스포츠센터 이용회원에 한하여 사용 신청할 수 있으며, 지정된 사물함과 지급한 열쇠만 사용할 수 있고 지정된 사물함 외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제20조 (손해배상)

  1. 이용자는 건물·시설물 등을 이용함에 있어 선량한 관리자로서의 주의의무를 다하여야 합니다.
  2. 이용자는 건물·시설물·부속물 등을 훼손하였을 경우에는 원상회복에 소요되는 일체의 금액을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21조 (소지품의 보관)

  1. 이용자 및 회원은 센터 관리자에게 자신이 휴대한 소지품의 보관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 및 회원이 보관의뢰하지 아니한 귀중품의 도난, 분실 등에 대하여는 상법 153조에 의거 센터에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2조 (약관외 준칙)

이 약관에서 규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관계법령 및 규정과 거래 관행을 고려하여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센터와 이용자가 합의하여 해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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